젖병솔, 빨대세척솔, 텀블러세척솔 고르는법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베라이엘이에요^^
>
>
생후 9개월을 보내고 있는 라파.분유는 물론, 이유식, 간식까지 아주 잘 먹어요. 새콤, 달콤, 짭쪼롬 vs 무(無)맛 벌써부터 맛에 대한 호불호가 생겼다는 것만 빼면먹는거에는 전혀 걱정이 없을 정도로아주 아주 잘 먹는 중이랍니다.지금까지 이유식으로 시도해본 식재료들 중알레르기도 거의 없어서 요즘엔 음식의 종류보다는 음식을 담는 식기류의위생상태에 더욱 신경쓰는 편이에요.슬슬 더워지기 시작했던 4월 무렵부터는젖병, 빨대컵, 텀블러 등을 세척하는 솔을대대적으로 교체하였는데요-제가 선택한 젖병솔, 빨대세척솔, 텀블러세척솔을소개할게요.
>
젖병, 텀블러, 빨대를 세척하는 솔3종은모두 디자인앤쿠 제품인데요-그 전까지는 스펀지로 된 세척솔을 사용했었어요.중간에 타브랜드의 실리콘솔로 갈아타보긴 했었는데,솔 하나하나가 너무 딱딱하고, 거품양도 적다보니열심히 닦아도 겉도는 느낌이 들고...잘 안 닦이는 것 같으니 두번, 세번 닦고...그래서 시간은 더 많이 들고, 닦아도 찝찝한 느낌이 들어다시 스펀지솔로 바꾸었더랬죠.'세척한 후 물기를 잘 말리고 관리하면 돼'라는 생각으로 갈아타긴 했지만, 날씨가 더워지면서 싱크대 관리를 조금만 소홀히 해도날파리가 한 두마리 돌아다니다 보니마치 스펀지솔에 세균이 바글바글 할 것만 같아;실리콘솔들로 싹 바꿨어요.
>
두번 실패는 없다!디자인앤쿠 이유식기, 조리식기 등다양한 실리콘 제품들을 사용해 보면서실리콘이라고 다 같은 실리콘이 아님을 알았거든요.특히 프라이팬 스크래치를 막아주는디자인앤쿠 실리콘 수세미 솔을 써봤었는데,분명 재질이 실리콘임에도 전혀 투박하지 않고야들야들? 아주 부드럽게 착 감기면서 잘 닦이고 거품도 잘 나는 편이라 완전 만족하면서 썼었거든요.
>
제가 막 애정 가득하게 포스팅을 하면서젖병세척솔도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는 사심을 (내맘대로;;) 비췄더랬는데,대애애애애박.정말 젖병솔도 나왔더라구요.
>
>
저는 세가지만 장만했지만요-스트로우브러쉬, 젖꼭지브러쉬, 슬림텀블러브러쉬,텀블러브러쉬, 일자젖병브러쉬, 회전젖병브러쉬무려 6가지로 다양하게 있어요!컬러 역시 블랙, 화이트, 그레이, 핑크, 민트5가지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답니다.개인적으로 핑크와 민트는 색이 진하지 않은살짝 톤다운된 파스텔톤이라 맘에 들었어요.크기와 생김새는 디자인앤쿠 사이트에서 가져온위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
시중에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세척솔이 많음에도 불구하고,<**솔 고르는 법> 이라고 제목을 올려놓고는고르는 법 대신 디자인앤쿠 솔3종 소개만 하느냐!일반적으로 스펀지, 플라스틱, 실리콘 브러쉬가 있는데,스펀지 브러쉬의 경우 비교적 거품이 팡팡 나서뽀도독 뽀도독 잘 닦여 좋아 보이지만,사용 후에도 물기를 머금고 있기 때문에세균번식에 취약하고, 비교적 금방 닳아요.아기 젖병 등 식기류를 세척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열탕소독이 불가능하다는 점도 치명적이고요.플라스틱 브러쉬의 경우 사실 많이 사용하지 않기도 하지만,역시 열탕소독을 할 수 없고,내벽 스크래치를 유발하기 때문에 역시 탈락.가격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타브랜드의실리콘 브러쉬의 경우 열탕소독을 할 수 있고,비교적 내구성이 좋을 수도 있지만,어떤 소재의 실리콘을 사용했느냐는 꼼꼼히 따져보아야 할 문제죠.
>
디자인앤쿠 젖병솔, 빨대세척솔, 텀블러세척솔은유아용 젖병과 의료기구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가장 높은 등급의 실리콘을 사용하고 있어요.출처가 불분명한 중국산 제품과는 차원이 다르죠.전세계 가장 공신력 있는 검사기관인SGS의 원료성분 검사는 물론,FDA, 특허청, KTR의 객관적 스펙을 갖추고 있고,실제 판매하는 제품을 무작위로 선별해주기적으로 제품 검사와 품질관리를 한다고 해요.
영상과 사진으로 빨대와 빨대컵, 젖병, 텀블러를닦는 모습을 담아보았어요.(저와 남편이 함께 찍었기 때문에 손의 크기가다소 차이가 나더라도 양해 바래요.ㅋㅋㅋ)
>
>
>
라파의 빨대컵을 닦아보았어요.젖병브러쉬와 텀블러브러쉬 둘다 닦을 순 있는데,전 좀더 작은 텀블러브러쉬가 더 편하더라구요.사용하면서 느낀건 그립감이 좋다는 것.특히 쥐었을 때 엄지손가락이 닿는 위치에실리콘이 덧대어져 있어 미끄러움을 방지해주고,더욱 편하게 세척을 할 수 있더라구요.실리콘 모 하나 하나가 촘촘하게 박혀있어적은 힘을 들여도 거품이 잘 나는 편이었고,신기했던 게 제일 오른쪽 사진과 같이한면 전체가 모(毛)가 아닌 면으로 되어있어벽면을 좀더 힘있게 닦을 수 있더라구요.디자인이 참신했어요.
>
텀블러세척솔 끝이 볼드타입의 둥근모여서보온병 내벽에 스크래치 예방도 되고,구석구석 아주 잘 닦이더라구요.솔의 길이도 적당해서 긴 사이즈의 텀블러는 물론입구가 좁고 작은 사이즈의 텀블러도편하게 잘 닦였답니다.
>
>
젖병솔의 경우 텀블러브러쉬보다 길었고,나선형의 곡선으로 설계되어 있더라구요.분유를 먹다 남은 채로 방치되거나분유 자체가 물에 잘 녹지 않을 경우젖병 표면에 분유찌꺼기가 남기 쉬운데,회전형 모가 촘촘하게 박혀 있어서둥글둥글 움직여 닦으면 젖병 잔존물이금방 제거되더라구요.역시 거품도 잘 나고 실리콘 특유의 투박함 없이섬세하게 닦이는 느낌이라 만족스러웠어요.
>
>
마지막으로 빨대세척솔인데요!빨대 안쪽을 세척하는 모 뿐만 아니라손으로 쥐는 곳까지 모두 실리콘 단일소재로 만들어졌다는게 인상적이었어요.스트로우 브러쉬는 얇기 때문에손에 쥐기 불편할 수 있는데,뒷부분을 쥐고 세척을 하니 편하더라구요.자세히 보니 모의 각도가 중간 중간 다르게 설계되어 있기도 하고,아주 얇고 촘촘해서 거품도 잘 났어요.자칫하면 비위생적일 수 있는 빨대 안쪽까지도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더라구요.
>
최고급 실리콘으로 만들어졌는가세정력이 뛰어난가그립감이 뛰어난가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가위생적인 관리(열탕소독)가 가능한가스크래치를 방지할 수 있는가등등-젖병, 텀블러, 빨대를 세척하는 세척솔의선택기준을 고려해 보아도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디자인앤쿠 솔3종.제품에 대한 상세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